Marketing Model
마케팅 모델은 시장 분석, 소비자 행동 이해, 마케팅 전략 개발 및 실행을 체계화하기 위해 사용되는 모델입니다.
PANI 서비스
Marketing Model
Marketing Model
페니로이스는 카드사 고객 DB 기반 관리 체계를 Customer Life Cycle 및 전략적 우선순위에 의해 수립하였으며, 이를 통해 신규 마케팅 영역 및 기존 마케팅 강화 영역을 발굴하여, 마케팅 역량을 강화하였습니다.
신규캠페인 우선실행 영역
- 신규회원 유실적화
- 매출감소 회원 Care
- 무실적회원 유실적화
CLC마케팅 추가 영역
- 신규 Activation
- 일반 Up-Selling
- VIP Retention
- 휴면 Wake-up
- Account Retention
또한, 기존 마케팅 캠페인을 수행하며 발생된 문제점 및 개선 방향을 통해 개선과제를 추진하여, 신규 마케팅 기회영역에 투입되는 자원(인력, 시간, 시스템)의 효율성을 높이는 고도화 작업을 수행하였습니다.
- 마케팅이 필요한 적정 고객은?
- 캠페인 수행 단계별 검증체계 개선
- Template 기반 업무 표준화
- 캠페인 수행단계 정립
- 캠페인 진행관리 Sheet
- Marketing Dashboard
- 마케팅 채널 발굴/운영
- 성과지표 상세화
- 성과지표 Tracking 체계 정립
- 자동화 영역 발굴 및 운영
- 캠페인 운영 인프라 개선